안녕하세요^^ 한양대 RN-BSN 합격자 이**입니다.
임상에 9년 넘게 있으며 간호사로서 부족하다고 스스로 느끼게 되었고 더 나은 상급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늘 과업처럼 생각했던 RN-BSN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과목별 공부 방법
1.문법
6월에 강의를 처음 신청해서 듣기 시작해서 문법은 6월부터 9월까지 3회독으로 매일 봤고 동영상을 계속 돌려보며 외워야 할 것들을 따로 적으며 소거법으로 외웠습니다. 독해를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익혀야 하기 때문에 익숙해질 때까지 회독수를 여러 번 했습니다.
2.논리
단어를 많이 외우고 앞 뒤 문장 위주로 봤습니다. 자주 나오는 단어를 많이 암기 하였고 앞 뒤의 문맥상의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3.독해
짧은 독해부터 했습니다. 편입영어는 지문내용이 논문내용에 과학지식이고 쓰는 용어도 매우 전문적이라 처음부터 어려운 지문과 단어를 접하면 좌절감이 생겨 포기하기 되기 쉽기에 처음엔 쉬운 지문을 보려고 노력했고 그 안에서 문법을 파악하고 나중에는 어려운 긴 문장도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나만의 공부 Tip
1.아침 6시에 일어나 도서관에 가는 버릇을 들이고 점심 먹고 꼭 산책을 했습니다.
식후에는 졸리고 공부도 집중이 안되어 운동이 효과적이었습니다.
2. 공부가 안되는 날에는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영어를 놓지는 안되, 강도를 세게 하지 않았고 주말엔 꼭 놀았습니다. 주말에 쉬는건 다시 주중에 집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3.단어는 손 필기로 적은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외웠고, 123일에 본 단어를 4일날 다시 체크해서 안외어지는 단어를 다시 모아 5일째에 다시 보는 소거법과 반복법을 사용하여 반복하였습니다. 단어는 모르는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는 아는 단어를 까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기 관리 방법
1.운동-일주일에 세 번은 꼭 운동하였습니다.(복싱)
2.공부가 안되는 날에도 영어를 놓지 않고 동영상을 보거나 단어를 외웠습니다.
3.할 수있다는 마음가짐. 나만 힘든게 아니라 모두 힘들기 때문에 나를 믿어야한다는 생각을 열심히 했습니다.
■면접 후기
한양대는 다행히 면접이 없었어요^^
■다음 수험생을 위한 격려의 말
영어는 한 순간에 되는 언어가 아닙니다.
영어편입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평소 영어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언어적인 사고력이 있어야 합니다.
편입영어는 내용이 과학지식과 어려운 논문들이 주 이기에 단어도 평소 절대 쓰지 않는 단어가 많아 토익과 토플과는 다릅니다. 토익이나 토플과는 다른 방식으로 준비해야 하고 기출문제 위주로 풀면서 마음 단단히 먹고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