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세요!
1.공부기간
정확하게 말하면 준비기간은 1년정도입니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독서실을 다녔죠. 평일은 저녁 7시부터 독서실 가서 2시까지 공부하고 주말은 동영상 강의랑 모의고사 풀면서 다시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2. 공부방법
계획을 짜서 했어요. 매일 달력에 체크하면서 3단계로 나누워서 했어요. 계획처럼 된날은 동그라미. 중간이면 세모, 안한날은 가위을 쳐가 면서 일일이 달력에 체크하고 강의는 모르는 부분만 다시듣고 모의고사 틀린것 정리 하면서 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서는 생물, 공중보건,의료법 정리하는 기간으로 정해서 2주동안 정리했어요. 매일 3과목을 할 범위를 정해서 정리했지요. 그래두 시간이 좀 없더라구요. 의료법을 거의 못봤는데 공중, 생물을 2번씩 봤죠. 오답노트와 정리노트를 다시 만들어서 틀린 내용을 다시 보고 정리했어요. 한달동안 3번씩 보것같네요. 점점 시험이 가까이 오니깐 넘 불안해서 많이 보지는 못했어요.
3.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것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보았는데 "아~ 이런내용이네.." 하면서 머리 속에서 그림을 그릴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특해 생물은 무지 어려웠는데 강의에서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구요. 생물 이론책이 넘 쉽게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전 그책을 거의 다외우는 수준이 될수 있을만큼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모르는 부분은 반복해서 내용을 다시 볼 수있어서 동영상은 더 좋았던것 같네요. 공중보건이랑 의료법은 좀 지루한 면두 있었지만 내용을 정리 할 때는 도움이 많이 되서 좋았어요.
4. 기본서 교재외 참고서적..
기본교재를 먼저 정확히 보았습니다. 생물은 고등학교 교과서를 봤는데 정말 이해하기 쉽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나머지 과목은 시중에 나온 공무원 문제집을 사서 보기도 했어요.
5. 지금 준비하고 있는 다른분들께.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세요. 저두 포기하고 싶을 때 무지 많았는데 포기 안했는데요. 합격의 영광이 오더라구요. 그러니깐 열심히 노력 하면 꼭 꿈을 이루어져요^^ 그리고 계획적인 생활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