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퀵메뉴 열기
실시간 인기검색어

추천 간호직 보건교사 간호사 보건진료직

간호교육연수원
시험공고
284
경쟁률 & 합격선
12
과목별 공략법
11
합격수기
[보건직 공무원]시험은 오전에 있으니 그시간은 무조건 깨어있는 연습을 하십시요!
BY 김O아 2023-12-18 16:02:54
16 10543 0

저는 고향에서 편하게 병원다니면서 엄마가 해주시는 따뜻한 밥먹고, 내 차 몰면서... 정말 행복한 한때를 보냈습니다. 그만두고 8개월 정도를 떠돌아 다니면서 그 때가 정말 좋은 시절이었다는걸 알게 되었지만요...
더 크고 좋은 시설에서 일해보겠다고 큰소리 뻥뻥치고 서울로 올라왔었는데... 보기좋게 8개월을 놀았습니다.
절대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모든것에 나름대로의 교훈이 세상 어디에나 존재하니깐요.
그렇게 실업이 길어지면서 공무원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였습니다.
공고가 나고 원서접수를 했습니다.

하긴 해야겠는데 첨에는 쉽지 않죠. 모두들 공감하실겁니다.
2월에 연구소 자리가 있었는데.. 그것마저 아르바이트로 넘어가게 되어.. "아르바이트 할려고 이때까지 기다린게 아닌데.. 그래.. 아자! 아자! fighting! 난 인간이다. 그럼으로 무엇이든 할수 있다. 공무원. 그래 니가 어떤건지 해보자." 했습니다.

2월 17일에 독서실을 끊었으니, 짧은 2월을 거쳐 3개월도 안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고 있습니다.
독서실에서의 생활을 생각하면 꿈같은 일입니다..

돈도 없고.. 가족들의 따가운 눈초리도 그렇고 ..히히.. 그래서 머묻거릴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고.. 짧은 시간이지만..열심히 했습니다.. 한방에 끝내자고요.. 그게 덜 힘들어지는 지름길이닌깐요..

여러분.. 기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년을 공부한 사람이나..이년을 공부한 사람이나.. 시험전 최고로 집중하는 기간은 3-4개월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간배분 잘하시고. 시험은 오전에 있으니 그시간은 무조건 깨어있는 연습을 하십시요.. 최고의 집중력을 그 시간에 쏫아부여야 하닌깐요..

영어는 거의 대부분이 두려워 하는 과목입니다. 나 뿐이 두려워 하는 것이 아니니 더욱 용기를 내십시요.."저 사람도 나 처럼 두려워한다. 그럼으로 내가 조금만 덜 두려워하자.. 조금만 더..조금만 더 ... 앞으로 앞으로" 그렇게 전진하다 보면.. 그 두려워만 보이든 영어도 어느새 좀 가까이 다가올것입니다... 단어 외우고 해석능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문제를 풀어보십시요.. 국어는 .. 공부할때는 몰랐는데.. 이번 시험에서 넘 어려웠습니다... 이해능력을 많이 높이시고... 외우는 부분은 당근 외워주시고 교과서 외에도 많은 사고력과,이해력, 문학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력을 필요로 함으로.. 좀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문제들도 다르지 않을 것이므로 철저한 준비를 하십시요... 나머지 세과목..국사.보건행정.공중보건은.. 그야말로 시중에 나와있는 출판사도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한과목당 2-3권씩사서 비교해보면서 열심히 외운다면 걱정없습니다.. 과목은 움직이지 않습니다..저희가 펼치고...적고...외우고...머리속에 집어넣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책장을 넘기십시요..그리고 정복하십시요..우리는 인간임으로 반드시 WIN! WIN! 할수 있습니다..

전 힘들 때 혼자서 산을 오릅니다.. 정상이 가까울수록 온몸은 땀으로 흠뻑적고..숨이 심하게 차오릅니다. 다리는 후들거리고..얼굴또한 시뻘게 달아오릅니다..그러한 징조는 바로 정상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마지막 온힘을 마음껏 쏫아 부어시기를 바랍니다.

힘들고..어려운 상황은 어느 누구에게나 있는 것입니다.. 당연 한것입니다..
어찌 쉬울수가 있겠습니까. 여려운것도 당연하다 생각하시고 내몸의 한부분으로 받아드리십시요..
공부외에 어렵고 나에게 유리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차라리 무시하고 .. 잠시 내버려 두십시요...
지금 여러분들 코가 석자 아닙니까...

세달동안을 언니집에서 아침, 저녁 딱 두끼만 먹었습니다.. 걸어서 10분이면 가는 거리에 언니집이 있었지만 아침,저녁..먹으로 가는 시간도 아까워서 뛰어갔습니다.. 독서실로 돌아오는 길에는 밥을 먹어서 뛸수가 없으니 .. 영어 단어장을 들고 다니며.. 외우면서 왔습니다.
모든 상황을 이겨내십시요.. 긍정적인 사고로 열심히만 한다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수 있습니다.. 단 그만큼의 대가를 치를 자세가 되어 있어야 겠죠... 그렇기만 한다면.... WIN!WIN! 할 수 있습니다.

You can do it!................. 모두fighting!

 

 

 



 

목록보기
전체게시글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321
김O희
2024-01-29
320
최O은
2024-01-29
319
최O호
2024-01-29
318
고O미
2024-01-29
317
진O주
2024-01-29
316
조O주
2024-01-29
315
이O현
2024-01-29
314
조O아
2024-01-29
<<
이전
1
080-913-0909
인터넷강의 수강과 관련한 문의는
위 대표번호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 09:00 ~ 18:00
토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NOTICE Q&A FAQ

설문조사

당신은 어떤 수험생인가요?
투표하기 결과
CGIMALL